연계연수의 효과
페이지 정보

본문
저는 연계연수을 고민중이신 학생분들께 미약하나마 제 경험을 바탕으로
느낀점을 짧게 말씀드리도록 할께요
저는 필리핀 3개월 호주 6개월정도를 연수하고 왔는데요
사실 호주도 6개월다 채우진 못했고 실질적인 연수기간은 3개월 3주정도 됩니다.
필리핀으로 가기전에는 회화는 못했고 필리핀 마치고 난후 호주에서 upper반을 바로 들어큭갔고 3개월 제너럴 코스
듣고 난후 바로 캠브리지 코스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짦은 기간에 제가 원하는 실력은 충분히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며칠전 귀국해서 영어회화 학원에 수강하러 갔더니 제일 높은 레벨반 배정해 주시더라구요
실제로 원어민이랑 대화시에도 크게 지금은 문제없이 의사소통 가능하구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필리핀 가기전에 제대로 문장하나 말하지 못했던 제가 그 짦은 기간에 이렇게 될수 있었던
이유는 필리핀 연수효과도 컸다고 생각해요
정말 기초가 약하신분들은 꼭 연계연수 생각하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호주나 캐나다 가시면 많이 주눅이 드실거에요 유럽애들은 유창한 스피킹을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히 같이
있다보면 할줄 아는 말도 안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필리핀에서 문법 은 둘째치더라도 입이 자연스레 말하는 습관을 기르시고 가셔야 수업도 따라가시고 일도
수월하게 구하실수 있어요
이건 그냥 제경험에서 드리는 말씀이라 모든 분들이 같을순 없겠지만 기초가 없으신분들, 스피킹 연습이 많이 없으셨던 분들,
분명히 효과있으실거라 믿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