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공부한 아이브리즈 칭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용준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6-06-26 09:09

본문

제가 공부한 아이브리즈에 대한 

칭찬을 적을까 합니다.

3개월이나 기거한 곳이니 

당연히 불만도 있겠으나 

쏙 빼고 칭찬위주로 올리는 점과 

다른 학원은 다녀본적이 없으니 

비교해서 적는 것은 아닌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면에서는

시설이 호텔급은 아닌건 분명합니다. 

하지만 생활하기 편합니다. 


프라임 캠퍼스 기숙사는 빌딩으로 되어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야하지만 2개나 운영되고 있어서 

답답함은 느끼지 못합니다. 

메인캠퍼스 기숙사는 모두 단층이고요

기숙사동 모두 십자형 복도를 공유하고 있어서, 

오며 가며 친구들을 많이 만나요.

각 복도에는 여러개의 말통형 정수기를 비치하셔서

몰 마시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가장 궁금한게 교육 수준 일텐데요 

아이브리즈 선생님들 수준 높아 보여요. 

(제가 워낙 낮은 수준 영어라서 그럴수도)

실제 학력을 조사해보면 

대학원 졸업도 상당수 있습니다.


무엇 보다도 20대 선생님들이 노력하는게 보이실 겁니다.

제 수준이 낮은데 말도 안되는 영어 들어 주는 모습이 

가끔은 미안합니다. 


​그리고 제가 하려던 말 보정해주고, 

말이 빨라서 못 알아 듣는다 싶으면 천천히 하고

어려운 단어 같으면 쉬운 다른 단어로 말해주고 

그림까지 그려 준적도....ㅎㅎ

선생님들 그 나이에 열심히 하는거 보면 

저절로 예습, 복습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예습해가면 선생님들 되게 좋아해요.​


이 정도면 만족 아닌가요? 

제 친구는 다른 학원에서 공부했는데

선생님이 Google 꺼내서 설명 한적도 있다던데 


아이브리즈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핸드폰 안쓰세요.

책상 아래 혹은 가방에 넣어두고 신경 안쓰십니다. 

오히려 답답하니까 제가 꺼내죠. ㅋ


가끔은 저 선생님은 좀 기분 나쁘네.., 

예의가 없는 선생님이네 하는 분이 있어여

100명이 훨씬 넘는 선생님들 중에 

3-4명은 맘에 안드는 선생님이 있어야 

당연히 있어야 사람사는 사회 겠지요?​


아이브리즈 수업장소는 나란히 앉아서 면벽하는 구조 입니다.

좁기는 해서 나란히 앉아서 하다가 보면 

담배냄새 등이 신경 쓰일때가 있는데(제가 담배를 펴서...)

덕분에 눈치 보느라 

오전 수업시간 , 오후 수업시간 내내 담배 안피우게 되었습니다

담배 냄새 난다고 뭐라고 그러는 선생님은 1명도 없습니다만

싫은데 말안하는거 쟎아요.ㅎㅎ

이렇게 선생님들이 아파도 안아픈척하고 항상 밝게 맞이해 줍니다

모두 실력도 실력인데, 착하세요. 


쉬는 시간 대기 장소는 앉아서 쉴곳은 많지만

대부분 학생들 강의실 입구에서 수다 떨고 있습니다

덕분에 학생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 할 기회도 많아요.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 합니다.

사무실가서 뭔가 이야기 하면 

어떻게든 들어 주십니다. 

다만, 필리핀 사정상 빠르지 않을 경우는 있어요

불편하거나 요청이 있으면 자주 찾아 가서 말하시면 됩니다.


유지보수하는 직원들은 땡볕에서 

주로 분홍 옷을 입고 일해 주시는데

가끔은 너무 미안 할 정도로 끊임없이 일하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친절하고 착하셔서 

아침에 굿모닝 인사하면 진짜 환하게 "굿모닝" 해주십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마주치는 분들이니 친하게 지내세요 ㅎㅎ


한가지더, 칭찬하고 싶은 것은 

선생님의 

장기 결석(휴가 혹은 서류처리등), 

단기 결석등이 생기는 것은 어쩔수가 없는데

이럴때 SUB Teacher 가 수업을 들어 옵니다.


처음에는 서먹서먹하니 싫었는데

이분들 역시 친절하고, 재미잇는 분들이라서 

가끔 결석을 바라는 때도 있을 정도로 

새로운 활력이 됩니다. 

이렇데 마주친 선생님들도, 복도에서 마주치면 인사하고 

너무 좋아요. ㅎㅎ


웃으면서 인사해주시는 

모든 선생님, 직원의 모습은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특히 유지보수 해주시는 분들은 이름도 모르지만 

그 웃음이 기억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혹 아이브리즈 가시는 학생분있으시면 

이분들에게 잘해 주세요 ㅎㅎ


다만 이분들도 루틴으로,

혹은 발생 순서로 일하시는 편이라서

어떤일을 먼저하는게 중요하지 않나? 라는 의문이 들때가 있는데

그럴 환경은 아니니 이해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원장님도 학원을 끊임없이 업글 하십니다.

어느날 갑자기 실링팬이 생기고, 방안에 소파가 들어 오고...

프라임 캠퍼스 지하에 휴게공간을 만드시는것 같던데 

지금은 완성이 되엇는지 모르겟네요


학생의 국적 비율도 한국인에게는 유리한 비율 입니다.

20% ~ 30% 정도가 한국인이라고 하셨는데

체감상은 15% 정도? 인듯 합니다.

시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본인이 많아요. 

50%정도가  워홀을 준비하는 일본 친구들 입니다. 


다음으로 대만친구들 많이 오고요. 태국 친구도 적지 않습니다. 

아랍 친구들도 10명~20명 있어요, 이들에 대해서 약간 선입견이 있었긴 한데요 

80% 이상이 착하고, 잘 어울릴려고 합니다. 2-3명이 문제긴 합니다. ㅎㅎ

하지만, 대부분은 술집도 따라와서 콜라만 먹고(술을 못 먹는 규율이 있으니..)

남의 이야기 잘 들어 주고, 정말 친절 합니다.


태국친구들은 대부분 발랄한거 같고요, 활기 차게 생활 합니다.

대만 친구들은 남자 비율이 꽤 높은데, 영어를 잘하는 편...ㅎㅎ

일본 친구들은 워낙 어린 친구부터 나이 좀 있는 친구까지 오지만

한국을 좋아하는 친구가 많아서 한국어 따로 공부하는 친구도 꽤 있었어요

평균 연령은 한국이 가장 많은 듯하고...(저 때문에? ㅎㅎ)


실내환경은 

1주일에 한번 청소를 신청 할수 있고 

침구 교환은 2주에 한번 할수 있는데 

정말 깔끔하게 해주십니다. 

특히 욕실도 물때까지 깔끔하게..해주셔서 

정말 좋아요 .

다른 몇몇 학원은 지하수를 사용하시는데

아이브리즈는 비싸지만 수돗물을 사용하십니다. ​


방안의 공부 책상도 

적당한 크기에 책을 꽂을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의자도 튼튼하고 편안하고요. 

개인용 사물함 역시 공간이 효울적 입니다. 

긴 옷도 걸수가 있어서 유용하고요

캐리어 같은 큰짐을 사물함위에 올려서 사용하면 좋아요. 


4인실에 놀러 들어 간적이 있는데 

생활 공간이 충분 합니다.

더구나 3인실 4인실의 경우 화장실과 세면대, 샤워실을 분리하셔서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하는데에 문제가 없고요 ㅎㅎ

2인실, 1인실은 공간 전체를 크게 뽑아 놓으셨구요


프라임캠퍼스, 메인캠퍼스 분리하여 말씀드리니

떨어져 있는것으로 오해 하실수 있는데

학원 사정으로 분리만 되어 있는거고 

하나의 생활 공간 입니다. 

메인캠퍼스 기숙사 기거하시는 분들도 

프라임 캠퍼스 스터디룸에 모두 모여서서 공부 하세요 ㅎㅎ

프라임 캠퍼스 스터디룸이 쪼금 더 시원하고

최근에 만들어져서 더 편리 하거든요 ㅋ

다만, 카페가 가까이 있어서 소음은 쪼금 더 많아요. ​


또한 Self 세탁이 가능 합니다. 무료 입니다.

세탁기는 LG 통돌이 입니다.

여러명이 쓰는거라서 지저분 할것이란 예상도 했지만

저희집 세탁기 보다 깨끗하게 관리하시고 

여러대를 두셨기 때문에 붐비지도 않아요. 

남자/여자 세탁 가능일을 분리해 주셔서

젊은 친구들의 민망함을 배려하여 주셨고요.

빨리 말리는 장소도 바람이 워낙 잘 불어서 금방 마릅니다. 

세탁 세제는 본인이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탁기 사용하는 물의 양이 많을텐데 무료로 해주시는 것은 ..

(더구나 학원도 돈을 내는 수돗물 인데요)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셀프 세탁이 좋은 점이 수영복이나, 

물놀이 다녀온 옷은 유료세탁 맡기기에는 시간차나, 

물끼 때문에 꺼릴수 있는데 여기서 휙 돌리면, 편리 합니다.

(단 슈즈를 돌리시면 아니되옵니다. 세탁기도 슈즈도 망가집니다.)


​세탁도 유료로 맡겨도 됩니다. 

130페소로 맡기면 2일후에 찾으러 가면 됩니다.

밖으로 세탁물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드럼 세탁기로 직접 빨래해 주시는거라

보다 안전? 합니다. 

섬유 유연제의 향이 좋아서, 세탁물 받아온 날에는 

방안에 더럽혀 졌던 저의 체취가 싹 사라집니다. 

세틱물도 겉옷, 속옷 깔끔히 개어서 주시기 때문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학교방문기

  • 식사후기

  • 현지사무실

  • 연수후기

Total 3,660건 1 페이지

검색

  • 학교방문기

  • 식사후기

  • 현지사무실

  • 연수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