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연수 생활기(12-어학연수 생활팁 (2))
페이지 정보

본문
어학연수 생활팁 (2)
사실 오티때는 선생님들과 친해져서 나가노는 경우가 되게 좋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이정도로 선생님들과 친해지는 학생들이 별로 없습니다.
( 잘 없다는 이야기일뿐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만약 본인이 선생님과 안친하다거나, 아니면 집에 초대받거나 놀정도로
친해지지 못했다면, 그냥 나가서 무조건 말이라도 걸어보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필리핀 사람들은 외국인에게 친절하기 때문에,
본인이 먼저 하이. 라고 인사만 해준다면 그 후에 인삿말이나 대화는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됩니다(된다고 합니다)
대신 무례한 질문등은 피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나이를 묻는다던가 직업을 물어본다던가, 사는곳등을 물어보는
것은 한국에서는 괜찮지만 필리핀에서는 무례한 질문이므로 자제하시
는게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날씨 이야기나 세부시티의 추천할 곳등을 물어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핸드폰 번호를 물어본다면 -상대편이나 본인이-
실례지만, 괜찮으시다면. 등의 말을 덧붙이는 것이 훨씬 예의있어 보입니다.
또한 만약 학생들중에 필리핀 친구를 아는 사람이 있다면 소개시켜
달라고 부탁해서 같이 어울리는 것도 좋구요.
또하나 추천하는 방법이 있다면 대학교 캠퍼스 구경을 하는 것입니다.
세부시티의 유명한 대학인 세부대학교와 산카를로스 대학교 캠퍼스
구경은 하나의 친구만드는 방법입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