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필리핀어학연수 CIA어학원 - 비지니스코스 졸업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Business Presentation
CIA 어학원 2달 과정으로 와서 1달은 ESL과정을 진행했고 1달은 비지니스 과정을 수업받았다
ESL의 토픽이 지겨웠던 나에게 비지니스란 선택은 괜찮은 선택이었다
하지만 비지니스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졸업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야된다
.jpg)
아이구야 이게 은근히 스트레스다
일단 주제 부터 막막한데 회사 인사과에 근무했던 나는 우리 나라 노동법에 대해서 발표하자니
법이란게 각 나라의 특성을 반영한 것들이 많아서 영어로 바꾸기가 애매하고 어렵고
전직장이 좀 특이한 곳이데 그곳의 일에 대해서 설명하자니 나는 과학자도 아니고 해서
설명하기 애매했다
그래서 전공과도 관련있고 요즘 우리나라 상황도 상황이니 만큼
유시민님의 국가란 무엇인가 책을 보고 국가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려다 포기
넘 하드한 주제였다
그래서 결국 쉬운길을 택했다
앞으로 진행할 나의 여행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 쉬운길이라고 말했지만 실상은 쉽지 않았음
PPT 작성해야 되고 정보 수집해야되고 영어로 스크립트 만들고 정말 3배는 더 힘든듯 했음
.jpg)
그래도 발표날 친구들이 많이 구경와서 조금 덜 떨렸고 그리 만족스럽진 않았지만
호응을 받으며 발표를 마쳤다 친구들 고마워~~~!!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증명서도 받았다 ㅋ
쓸곳은 없지만 기분 좋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신청